목적
- 시장 상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온라인 시장 진입 기반을 조성하고, 디지털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
지원대상
- 「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」 제2조에서 정한 전통시장·상점가 및 골목형상점가
* 사업 공고 및 모집, 선정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
지원내용
지원 부문 |
사업 내용 |
교육·컨설팅 |
- 내·외부 환경 분석, 디지털 역량(상인 역량, 인프라 현황 등) 수준진단
- 시장, 점포별 상품 발굴(또는 리뉴얼) 컨설팅
- 온라인 진출 유형(근거리 배송, 전국 택배형)별 전략 수립 컨설팅
- 고도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사업계획(안) 수립 컨설팅
- 시장별 디지털 전환 이해도 제고를 위한 디지털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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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입점 준비 |
- 온라인 플랫폼 입점하기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 등 지원
- 온라인 플랫폼 입점 前 사전 준비사항, 입점 방법 등 코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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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의처
시장지원팀 042-716-5132, 5141, 5142